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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전기차G80, 삼성과 협업으로 탄생-자율주행 주목



현대자동차와 삼성이 G80으로 만난다는 소식입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한국전력땅을 현대에 뺏기고 나서 차도 쌍용 체어맨으로 바꿨다고 하는데...

이제 협업을 한다고 합니다.


물론 기존에도 협업을 하고 있었죠.

삼성의 LED 및 반도체를 현대에서 사용하고 있었으니깐요..


그런데 이제 G80 전기차로 만난다니 기대가 됩니다.


배터리의 성능은 LG화학, SK이노베이션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겠지만..

레벨3 자유 주행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있으며, 거의 막바지에 이른다고 하니,

이 부분이 매우 기대 되는 부분입니다.


세계5위의 전자회사와, 세계 70위권의 자동차 회사가 만나서 협업을 한다고 하니

어떤 결과물이 나오든 최고의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벤츠와 BMW, 아우디, 폭스바겐, 볼보는 400㎞ 이상 달릴 수 있는 전기차는 만들었지만

레벨3 자율주행기술을 얹어 상용화 할 수 있는 기술은 미확보 상태이며,

기존 전기차 플랫폼에 레벨3 자율주행기술을 얹을 경우 주행 중 오작동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벤츠, BMW, 볼보 등은 KT, SKT와 협업으로 차세대 전기차에 요구되는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하는 중이며,

테슬라 경우 2015년부터 KT와 협업 중이라고 합니다.


G80 전기차에는 G80 내연기관과 동일한 고속도로주행보조 II(HDA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프리액티브세이프티시트, 다중충돌방지자동제동시스템 등 다양한 지능형 주행 보조 등이 된다고 하네요.


현대차와 삼성SDI는 2년 전부터 레벨3 자율주행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G80 전기차를 개발해 왔으며, 2020년 5월 13일에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과 이재용 삼성 부회장이 G80 전기차를 포함해 차세대 사업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합니다.


참조문서 : [단독] 제네시스 'G80 전기차'에 '삼성SDI' 배터리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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