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럽여행 폴란드 Poland 미로우성(Mirow castle) 여행


코로나로 인해서 멀리가지도 못하도 주말마다 집에 퍼져 있으니 너무 심심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폴란드 정부에서는 일부 산책을 허용하고 있어서

가까이 있는 성에 한번 가 볼까 하고 집을 나섰습니다.


장소는 미로우성(Mirow castle), 제가 살고 있는곳에서 카토비체(Katowice) 딱 1시간 거리에 있네요.


이 성은 14세기에 건축되었으며, 1787년에 아무도 살지 않는 성으로 남았습니다.


지금은 폴란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장소로 알고 있으며, Netflex에서 방영하였던 Witcher TV series를 촬영 했던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한국 사람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시리즈라서 한국사람에게는 알려져 있는 장소는 아닙니다.


일단 입장료입니다.

어른은 7 PLN(2100원), 학생은 5PLN(1500원)입니다.


이 요금은 이 성을 보는 요금이 아니라 이 공원에 입장하는 요금입니다.


산 등성을 쭉 올라가는 트레킹 코스가 있어서 한번 돌면 꽤 먼 트래킹 코스가 될것 같아요.

폴란드 사람들도 등산 장비를 갖추고 옵니다.


산이 많지 않은 나라여서 이런 조그만 능선 같은 산들도 트래킹 코스로 이용 하고 있네요.


입장료를 내고 성이 가장 잘 보이는 곳에서 아들과 와이프가 한컷 찍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바위가 사람 얼굴 형상과 조금 비슷하더라구요.


성이 상당히 오래되서 안쪽으로 들어 갈 수는 없습니다.


성 앞, 큰 바위 앞에서 한컷.


푸른하늘과 성이 잘 어울리네요.


무심한듯 먼 산을 바라보며 한 껏 멋을 내고 있는 아들.


성에 바라본 산입니다.

마치 넓은 평야를 보는듯 한데.. 왼쪽으로 보이는 바위를 돌아가면 트래킹 코스가 나옵니다.




왼쪽 모습이 마치 왕관을 쓰고 있는 여왕 같죠..




현지사람들은 소풍나온듯 돋자리 하나씩 깔고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산 능성을 조금 올라가면 이렇게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오늘 날씨가 22도 정도... 참 덥네요.


여행은 사진 찍으로 오는것~~


높은 산이 없어서 가시거리가 엄청납니다.


이건 합성아닙니다.

제 사진만 오려서 배경화면에 붙인게아닙니다.


아들과 엄마의 한컷


배경과 옷이 잘 어울리네요.



성을 배경으로 단 둘이 한컷...

셀카를 찍다 보니....


하늘이 정말 맑고 좋습니다.


이게 트래킹 코스입니다.

쭉 둘러보면서 9개의 성을 관광하고 운동도 할 수 있는 코스네요.

나중에 시간나면 한번 제대로 돌아 봐야 겠네요.


집에 돌아오는 길에 잠깐 들른 유채꽃 밭입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노랑 물결입니다.







주말을 이용해 근처에 있는 성을 한번 가 봤는데..

정말 보기좋은 곳이었습니다.


사람도 분비지도 않고, 날씨도 너무 덥지 않고...


모두 적당한 날이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