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박정희 대통령


전쟁과 가난으로 피폐해진 대한민국을 국가주도의 ‘산업화’를 통해 한강의 기적을 이뤄내 경제를 부강을 이뤄낸 대통령, 인권 탄압, 노동 운동 및 야당 탄압, 군사유혈독재와 부정축재, 친일반민족행위 논란 등 민주주의의 발전을 저해 했다는 대통령


아직도 첨예하게 의견이 대립되고 있는 대통령이다.


물론 그에 딸은 국론분열 및 최순실의 허수아비, 비선실세를 통한 무능함만 뒤 따르지만...


1961년 5월 15일은 박정희 대통령이 군사쿠데타를 일으킨 날이다.


군사정변 또는 쿠데타란



5·16 군사 정변(5·16 軍事 政變)은 1961년 5월 15일 저녁부터 1961년 5월 18일 정오 무렵까지 서울, 부산, 대전, 광주, 김포, 부평, 수색, 포천 등에서 임시적 군정 실시를 목적으로 일어난 쿠데타를 말한다. 주동자는 서울을 관할하는 제6관구의 전 사령관이었던 박정희로 밝혀졌으며 십수명의 유능한 장성 및 수십명의 핵심 영관급 장교들과의 사전 모의를 통하여 군정을 수립하고자 하였다. 사전에 참여 병력으로는 김포 공수단 1000여 명, 해병 제1여단 1300여 명, 6관구 사령부 소속 병력 1700여 명,[1]제6군단 포병단 5개 대대 3000여 명과 제5사단(사단장 채명신 준장이 이끌고 서울 진주), 제12사단(사단장 박춘신 준장과 부사단장 및 작전참모가 이끌고 춘천 진주), 제30사단(부사단장, 작전참모, 헌병부장이 사단 이끌고 서울 진주), 제33사단(작전참모, 연대장 등이 이끌고 서울 진주), 그리고 2군을 비롯한 지방에 있던 여러 장교들까지 수만 명에 이르렀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박정희 그에 이름은 다카키 마사오(高木正雄)로 군관시절 개명을 하였으며, 만주군관확교 및 일본육사 졸업식에도 같은 이름을 사용 하였습니다.

또하나의 일본이름이 있는데 다카키마사오에 조선인 냄새가 난다고 하여 다시 작명을 합니다. 그 이름은 "오카모토 미토루"라는 이름입니다.

참 대단하죠?


위에서 말 했다시피 박정희의 친일 행적은 쉽게 찾아 볼수 있습니다.


박정희의 친일 행정


사실 해방이 된 뒤로 친일파만 제대로 제거 했어도 이런 인물이 나오지는 않았을 건데....

과거를 제대로 지우지 못해 아직까지도 친일 인물들이 떵떵거리고 대한민국을 통치하고 있으니, 참 개탄 스러울 따름입니다.


박정희는 1961년 5월 16일 쿠데타 19개월 후 박정희, 권력 정점에 올라 제 5~9대 대통령을 지냈으며, 재임기간은 1963.12 ~ 1979.10월까지 대통령직을 수행했으며,


대통령 수행기간에 헌법의 개정을 통해서 일인 독재 체제를 구축하기도 하였다.


박정희가 99.9% 득표율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


대통령을 지내다가 김재규에 의해서 피살되고 나서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된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



박정희는 대통령 재임기간중에도 여성 편력이 심했다고 하는데 아래 영상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 한국의 근대사..


물론 명과 암이 존재하는 세상이지만......


이 말을 한번 더 되 새기며, 다시는 박정희, 이명박, 박근혜 같은 대통령이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