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5월 5일 어린이 날이 다가 옵니다.

지갑이 얇아 지는 시간이 오고 있는거죠.


그런데 여기서 잠깐 어린이는 몇살까지 어린이 인지 궁금합니다.


두 자녀를 두고 있는 입장에서 과연 몇살까지 어린이 날 선물을 해줘야 하는지?

아래 보이는 사진 중에 어린이로 보이는 사진이 있나요?


[2년전-2017년 봄]

이때 까지는 어린이로 인정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그런데 지금


[2020년 4월]


[2020년 4월]


하~~~ 어디까지 어린이로 인정 해야 할지...


크게 인심써서 둘째 까지는 인정 할 수 있겠네요.


이런 고민을 하는 이유는 요즘 경기도 좋지 않은데... 장바구니에 담아놓은 딸의 어린이날 선물을 보고

과연 이것을 사줘야 하는가 하는것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선물 종류는 어린인데 가격이 어린이 아니죠???

한국돈으로 18만원 정도 합니다.


또한 오빠에게 선물을 고르라고 이야기 하는딸... 갑자기 미워집니다.


그래서 어린이의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봤습니다.


한국어린이 기준은

청소년 기본법과 심리학, 방송심의 규정은 불리 할것 같고

유니세프 어린이 현장, 위키백과는 저에게 유리 할 것 같네요.


그럼 법률적으로는

아동복지법이 가장 불리한 상황이네요.

참고로 어린이 보험도 18세까지 가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고민 해 보고 어떻게 할지 걱정 해봐야 할 것 같아요.


그럼 폴란드 어린이날은?

네 6월1일입니다.


세계 어린이날도 이때로 알고 있는데 의미는 좀 다릅니다.

세계에서 굶주리고, 어려운 어린이를 돕자는 뜻에서 생긴 날이라고 하더라구요.



이것저것 다 고민해서 결정 해야 할것 같습니다.


근데....


아들은 아무리 봐도 어린이 아닌 듯....



그리고 어떤 커뮤니티에서의 정의는 좀 다릅니다.


ㅎㅎㅎㅎ 참고하세요.




그럼 이만~~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