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크라쿠프 Krakow  인근 피에스코바 성(Pieskowa Skała Castle)


일기예보에는 천둥번개, 비올확률 60%인데...
날씨가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급 써치.... 어디를 가고 싶니.....??

그래서 찾은곳이 피에스코바 성입니다.
집에서 1시간 거리... 딱 좋습니다.

애들은 가자고 하니... 싫다고 하네요.
이제는 자기들 만의 시간이 더 좋은가 봅니다.

또 와이프와 단둘이 여행을 떠납니다.

한시간을 달려 성 입구에 도착합니다.
성 입구 100m 앞까지 차로 올 수 있어서 너무 편하네요.

몇명이 벌써 줄을 서고 있습니다.


줄 서면서 찍은 성벽 외곽입니다.

오늘 하늘이 참 이쁘네요.


다정한 척 한컷

사실 오면서 차에서 한번 싸웠는데..ㅎㅎ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들어갑니다.

박물관까지 갈 수 있는 표 값은 인당 16즈워티, 토탈 32즈워티(약 1만원)입니다.



입구에 도착하면 바로 오른쪽 입구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름다운 정원이 펼쳐 집니다.









폴란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 입니다.


오른쪽으로 들어오면, 정원이 펼쳐 집니다.










정원이 크지 않지만 아주 잘 가꿔 졌습니다.




정원이 한 눈에 보이는 장소입니다.


여기가 바로 포토존입니다.


정원 구경을하고 박물관에 가지 위해서 준비 중입니다.

앞에 보이는 곳은 우물인것 같은데..

깊이가 장난 아닙니다.

한번 내려다 보고 지릴뻔 했습니다.


성 내부에 들어가면 이렇게 "ㅁ"자 형태의 건축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앞에 있는 와이프가 찍어준 사진인데...

흠 멀리서도 배가 나온게 보이네요.



멀리 와이프가 보이네요.


박물관 내부로 들어가면 많은 조각품 및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담과 이브의 그림도 보입니다.


폴란드 고유 도자기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복도는 아치형태의 통로로 구성되어 있어 

약간 느낌 있는데 사진상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네요.








건물 외벽은 조각상이 있는데 꽤 디테일 합니다.

약간 12간지를 표현 한듯하기도 하고...

유럽이니 12간지는 아닐테고 한번 찾아 봐야 겠어요.




성을 빠져 나오면 건너편에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내려다 보는 뷰가 가장 이쁘네요.






방금 전에 봤었던 정원이 한눈에 보입니다.



모든 구경을 마치고 성 외곽을 한번 둘러봅니다.

초여름 하늘과 나무들이 너무 싱그럽습니다.


올라오는 길에 산삼과 비슷한 풀이 있어서 한번 찍어 봤습니다.

집에가서 검색해서 혹시 산삼이면 다시 가려구요.


그런데 확인해 보니 잡풀이네요.


짧게 다녀온 주변 관광지를 올립니다.

여행오셔서 꼭 둘러볼 장소는 아니지만 장기간 체류해 있으시면 가 볼만한 장소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