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체코Czech 프라하(Praha, Prague) 가족 여행

(프라하 성,성비투스 성당)


체코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장소 프라하 입니다.

아마도 유럽하면 체코는 먼저 안 떠오르더라도 프라하는 먼저 떠오를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사람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도 프라하 일 것 같습니다.

사실 한국사람은 어디가도 다 많아요..

정말 구석구석 잘 찾아다니는 민족입니다.ㅎㅎ


폴란드에 거주하면서 프라하를 참 많이 다녔던것 같은데....


처음 오신 분들이 항상 가고 싶어하시는 코스가


프라하, 빈, 부다페스트, 베를린 이런 상징적인 장소를 좋아하십니다.

그래서 친지나 친구가 오면 항상 가는곳이 위에 이야기한 도시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해서 프라하를 5번 정도 간것 같은데..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이 우리 가족과 함께한 여행이었던것 같습니다.


때는 2017년 12월로 벌써 2년 6개월 전 이네요.

시간 참 빨리 갑니다.


아무래도 프라하에 가면 첫번째 가는곳은 프라하성입니다.


뒤쪽으로 성 비투스 성당, 프라하성이 보입니다.

프라하성은 현재 체코 대통령의 관저가 있는 곳입니다.


프라하성 입구에서 한 컷

불과 2년 반 전인데 다들 많이 변했네요.



프라하성의 근위병들이 근무 교대를 하려고 들어가고 있습니다.



프라하성입구에서 한컷.



역시 가족은 같이 있을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성 비투스 대성당입니다.

너무 높아서 입구에서 한번에 사진을 찍기가 힘드네요.




이때만해도 코로나는 없었던 시절입니다.

참 많은 사람들이 성을 보기위해 모여있네요.



사이좋게 한컷


이제 살짝 말 안듣는 아들과 한컷



성벽을 에워싸고 있는 조그만 동상들까지 정말 잘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성당 뒤쪽에는 조그만 가게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커피와 맥주한잔 하면 딱 좋습니다.



딸은 항상 눈을 감고 있네요.


뒤쪽으로 오면 후문이 보이는데

후문에서 내려보는 뷰도 정말 좋습니다.


날씨가 좋았다면 정말 이쁘게 나올 사진인데.. 아쉽습니다.



성벽에서 한컷


애들 얼굴이 많이 피곤해 보이네요.


성 내부에 들어가보면 창에 그림을 그려 놓았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 라고 하네요.

여기는 입장료를 받습니다.

성을 둘러 볼 수 있는 티켓인데 좀 비쌋던것 같습니다.


**** 스테인드글라스  ****


스테인드 글라스(stained glass) 또는 색유리창은 금속산화물이나 안료를 이용하여 구운 색판 유리조각을 접합하여 만든 유리공예로 주로 유리창에 쓰인다. 이 색유리창은 7세기경 중동지역에서 비롯되었으며 11~12세기경 유럽의 기독교문화 지역에 들어와 교회건축의 필수 예술작품으로 자리잡았다. 고딕건축으로 인하여 벽이 좀더 얇아지고 창문 크기가 커지면서 어두운 성당 내부에 색색의 빛을 비출 목적으로 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다.




글라스가 정말 이쁩니다.



밑에 있는 조각상도 정말 잘 만들어 진것 같아요.







프라하성 정문에서 오쪽으로 오면 비투스성당의 정문이 보입니다.




저 비투스 성당의 꼭대기는 무료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한 여행에서는 못올라 가 봤지만

혼자 여행왔을때는 올라가 봤네요.


여기서 부터는 혼자 여행 왔을때 찍은 사진들입니다.

비투스 성당의 꼭대기에서 찍은 사진이 있어서 올립니다.


정문에서 바라보았던 성당 탑이 바로 옆에 있습닏.

프라하 성도 발 밑에 있네요.

많은 성들이 바로 밑으로 보이네요.











밑에서 보는 사진과 또 다른 느낌입니다.









저 멀리 까를교도 보이네요.



꼭대기에 오르는 길은 상당히 좁고 어둡고, 깁니다.

그런데 올라가 보면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시면 꼭 한번 올라가 보시길 추천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