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쓰촨성 지진 현장]


2008년년 5월 12일 오후 2시 28분 중국 스촨성 지방에서 리이터 규모 8.0의 대 지진이 발생한다.

이 지진으로 사망자만 약 69,000명, 부상자 약 374,000명, 행방불명자 18,000명, 재산 피해자 약 4,616만명의 피해가 발생했다.


한국으로 따지면 약 한개의 군을 이루는 지역의 사람들이 사망했으며, 전체의 95%정도가 재산 피해를 입은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자연 재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이 지진으로 도시전체가 마비되었으며 한국의 소방대원들도 그 지역에 지원을 갔습니다.


이런것을 보면 인간은 정말 작은 존재 같다고 생각됩니다.

일본, 중국 이런데서 지진이나 해일이 발생하면 인간은 속수 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는데요.


요즘은 과학이 발전해서 먼저 해일이나 지진경보를 줄 수 있지만 그래도 피해를 어느정도 줄이는 수준이지 완전한 대비는 안된다고 봅니다.


그럼 재난안전청에서 보내는 문제메시지나 뉴스 말고는 어떤것들이 이러한 재해를 먼저 알려 줄 수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이것들은 100%정확하지 않지만 그래도 이런것들이 생기면 조심해서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여 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비둘기의 갑작스러운 이동



쓰촨성 지진전에 두꺼비의 대규모 이동



조류, 양서류, 포유류 할것 없이 지진 전에는 갑작스러운 대 이동을 한다.



지진운이라고 불리우는 구름

우리나라에서 많이 관찰되었으나 지진으로 연결된 경우는 없음




무지개 구름 - 특기 세로로 나타나는 무지개 구름은 전조현상이라는 말이 있음.


이렇게 해서 지진에 대한 전조현상을 알아 봤는데요. 그 외에도


개미떼의 이동

심해어의 발견

가스냄새


등도 전조현상이라고 합니다.


정확하게 맞을 수는 없지만 한국도 지진안전지대가 아닌만큼 항상 조심해서 생활하면 좋겠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