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테슬라 모델S가 컨버터블 형태로 변신한 사진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꽤나 흥미로운 사진이고, 정말 이쁘게 잘 만들었네요.

테슬라 모델 S 기반의 컨버터블 차량. 사진=트위터 Tesla Owners UK

사실 테슬라 디자인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 컨버터블 사진은 정말 이쁘네요.

 

지난 17일(현지시간) 트위터의 테슬라 오너 UK 계정에 지붕이 사라진 모델 S 사진이 공개됐고, 사진 속 모델 S는 기존의 4도어 세단 형태에서 2도어 컨버터블 형태로 가공된 상태입니다. 접이식 지붕이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지만, 소프트톱이 적용됐을 가능성이 높네요.

테슬라 모델 S 기반의 컨버터블 차량. 사진=트위터 Tesla Owners UK

전문가들은 사진을 분석한 결과를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이번 공개된 모델 S 컨버터블 차량 사진은 모델 3 개조품보다 더욱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카스쿱스는 "마세타리 그란카브리오가 연상된다"면서도 "실제 차량이라면 롤 바가 없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다.

지붕이 있는 차량은 사고로 전복되더라도 지붕이 노면과 맞닿지만, 지붕이 없는 컨버터블 차량은 전복될 경우 그렇지 않기에 큰 사고가 벌어질 수 있다. 때문에 컨버터블 차량에는 앞좌석 머리 받침 위로 강성이 뛰어난 롤 바를 설치해 전복될 경우를 대비한다.
공개된 모델 S에는 그러한 기능을 하는 롤 바가 보이지 않는다. 차량이 전복되는 상황에서만 팝업 형태로 튀어나오는 롤 바가 설치됐을 수도 있지만, 카스쿱스는 "복잡하고 비싼 방법"이라며 가능성을 낮게 봤다.

 

 

한편 테슬라는 컨버터블 스포츠카인 로드스터를 올해 말 2022년형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2017년 공개된 제원에 따르면 로드스터는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시간) 1.9초, 최고속도 404km/h를 갖췄다. 1회 충전으로 998km 주행이 가능하다. 로드스터 기본 가격은 20만 달러(약 2억2100만원), 예약금은 5만 달러다.

출시예정 , 테슬라 로드스터

 

앞으로 나올 차이기는 하지만 어마어마 하네요.

1회 충전으로 998km면 현재 나오는 가솔린 및 디젤엔진보다 주행거리가 깁니다.

출시예정 , 테슬라 로드스터

 

돈을 많이 모아야 살수 있는 차지만, 기대 되는 모델이네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