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백범 김구의 업적 5가지


많은 독립의사 중에서도 김구선생은 그들의 정신적이자 실질적인 지도자였으며, 조국해방을 위한 동기의식을 심어주는 스승이면서도 아버지와 같은 존재였습니다.






1. 계몽운동 및 인재양성


- 일제 감정기때 한일합방의 소식이 전해지자 김구선생은 이를 반대하기 위하여 백성들에게 일제의 교육이 아닌 우리의 교육을 가르쳐 광복을 위한 신교육으로 지식이 있어야 나라가 강해진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2. 임시정부의 주석


- 광복군을 설치하여 많은 독립투사들에게 가장 인정받고, 영향력이 있었던 분이 김구선생이었다.



3. 을사조약 반대 상소운동


- 일본이 한국의 외교권을 박탈하기 위해 강제로 체결한 을사조약에 대해 김구 선생은 을사조약 폐기를 요청하는 상소를 올리는 등 을사조약 철폐를 위해 투쟁하였다.



4. 다양한 애국단체 설립


- 상하이에서 한국독립당의 총재를 역임했고, 신한청년단을 조직하였으며, 한인애국단을 조직하여 윤봉길과 이봉창 의사 등의 독립의사를 파견하여 국민들에게 큰 희망을 주었습니다.



5. 신탁 통치 반대 운동


-  광복후 남한만의 단독총선거를 실시한다는 국제연합의 결의에 반대하여 통일정부수립을 위한 남북협상을 제창하였다.


이상 백범 김구선생의 업적 5가지를 요약 해보았습니다.  이처럼 우리 나라를 위해 힘쓰신 백범 김구 선생님 뿐만 아니라 이봉창 의사,윤봉길 의사도 본받고 그 주위의 모든 애국심을 가진 백성들도 본받아야 하겠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